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앱코 오엘라 자동 세제 디스펜서 사용 리뷰 (ft. 자동 핸드워시 디스펜서 추천, 아이들 손씻기 습관 만들기)

by 삶의파편 2022. 11. 7.

오엘라자동세제디스펜서
앱코 오엘라 자동 세제 디스펜서 기린

앱코 오엘라 자동 핸드워시 세제 디스펜서 추천 후기

 

제가 이 전에 사용하던 핸드워시 자동 디스펜서는 샤오미 제품입니다.

 

몇 년간 편하게 잘 사용했지만 리필 방법이 까다로운 게 항상 불만이었어요. 정식으로 호환되는 샤오미 세정액만 리필 가능하거든요. 다른 브랜드 핸드워시를 쓰고 싶으면 편법을 써야 하는데, 그게 저한테는 상당히 귀찮고 까다롭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제가 원하는 핸드워시로 자유롭게 리필 가능한 디스펜서를 찾는 게 첫 번째 목표였습니다.

 

다행히도 이 제품은 그냥 저 노란 기린 머리 부분을 왼쪽으로 끝까지 돌리면 쉽게 리필 용액을 넣을 수 있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아요.

 

이 제품의 최고 장점은 귀엽고 깜찍한 디자인입니다.

 

샤오미 제품 디자인이 깔끔하고 무난해서 인기가 많죠. 그런데 전 몇 년 쓰고 나니 질려서 색다른 걸 찾게 되더라고요. 그때 저 기린 디자인이 눈에 들어온 겁니다. 정말 귀엽고 깜찍하지 않나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할 디자인이라 자연스럽게 아이들 손 씻기 습관 만들기에 좋아 보이더군요. 물론 저는 아이가 아니지만 귀여운 거 좋아하는 어른이니까..ㅋㅋ 

 

기린 디자인 말고도 공룡, 허스키 등 귀여운 동물 디자인이 많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요.

 

거품은 세밀하고 풍성하게 잘 나옵니다.

 

기능은 샤오미 제품과 별 차이 없어요.

 

기린 뒤통수에 전원 버튼이 있어 껐다 켰다 할 수 있습니다.

 

핸드워시 통을 옮기거나 화장실 청소를 할 때는 전원을 꺼두는 게 좋습니다. 다들 센서 근처에 손 스쳤다가 핸드워시 작동해서 세면대가 거품 범벅이 되는 대참사 한 번쯤은 겪어보셨죠?ㅋㅋ

 

굳이 단점을 적자면 가격이 비싸다는 거예요.

 

전 쿠팡에서 21년 8월 29,800원의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제품의 2배에 달하는 가격이죠. 그래도 저는 저 유니크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 샀어요.

 

고장이 빨리 난다는 후기가 몇 개 있어 걱정했지만, 저는 구매일로부터 1년이 넘은 현 시점까지도 아무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계 고장은 복불복인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고, 가격이 비싸지만 그만한 값어치가 있다고 생각하여 추천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리뷰가 구매 결정에 도움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