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구홀릭

두 자루에 1000원 가성비 갑, 다이소 만년필 후기 (ft. 다이소 꿀템 추천, 만년필 입문, 펄 잉크)

by 삶의파편 2022. 12. 13.

다이소-만년필-두자루에천원
다이소 만년필 - 두 자루에 1000원

두 자루에 천 원이라는, 믿지 못할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이소 만년필 소개 및 추천합니다.

 

만년필 상품 정보

품명 : 만년필(본체 2P/리필 2P) 1000

품번 : 1026099

가격 : 1000원

제조국 : 중국

재질 : PC, ABS, 스틸, PE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의 다이소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소몰 만년필 모바일 링크 바로가기

 

만년필 사용 후기

다이소 만년필을 구매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펄 잉크를 만년필에 넣어 쓰고 싶었거든요.

펄 잉크는 만년필 피드를 망가뜨리기 때문에 고가의 만년필에 넣어 쓰면 안 됩니다. 그래서 저는, 이미 앞서 포스팅했듯, 유리 글라스 펜으로 펄 잉크를 찍어 사용하고 있었죠.

 

그러나 만년필에 비해 글라스 펜 사용이 무척 번거로운 건 사실이에요. 여러 색상의 잉크를 동시에 사용할 때, 혹은 시필용으로는 좋지만, 필기를 많이 할 때 매번 잉크를 찍어 쓰는 게 귀찮아요. 게다가 펄 잉크는 펄이 가라앉기 때문에, 유리펜으로 잉크를 찍을 때마다 잉크 통도 매번 흔들어줘야 펄을 쓸 수 있습니다. 아 귀찮아.ㅜㅜ

 

그래서 망가져도 아깝지 않을, 저렴한 만년필을 찾던 도중 다이소 만년필에 눈이 가게 된 겁니다. 집 주변 다이소를 순회해서 종류 별로 쓸어 왔는데, 워낙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가, 기대 이상의 품질에 깜짝 놀랐습니다.

 

다이소만년필-2자루-천원다이소-만년필-피드
다이소 만년필 F와 EF촉

다이소 만년필은 종류가 다양한데, 오늘 소개하는 만년필은 그중 가장 저렴한 녀석입니다.

EF촉과 F촉 두 자루와 카트리지 2개가 한 세트예요. 1자루 당 500원 꼴입니다. 보다시피 그다지 고급스러운 생김은 아니지만, 이 가격에 그런 걸 기대할 순 없죠. 

 

만년필로써의 기능 자체는 아무 이상 없는, 제 몫은 다하는 제품입니다. 사각거리는 필감에 종이가 살짝 긁히는 느낌은 있지만, 잉크가 끊기는 일 없이 잘 나와요. 잉크 흐름은 무난합니다. 너무 지나치지도 않고 박하지도 않아요.

 

다만 EF촉과 F촉의 차이는 전혀 모르겠습니다. 암만 써 봐도 둘 다 획 굵기가 똑같아요. 촉 구분이 별 의미가 없는 느낌이랄까요.ㅋㅋ

 

가격을 생각하면 무척 만족스러운 제품이지만 정말 아쉬운 점이 있어요.

제 원래 목적인, 펄 잉크 쓰기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거예요.

 

펄 때문에 만년필이 막히지는 않아요. 펄 잉크를 넣고 카트리지 2-3개 분량을 써봤는데, 여전히 막힘없이 잘 나옵니다. 다만 촉이 얇아서인지 펄이 나오질 않습니다. 반짝거리는 펄을 보고 싶어서 펄 잉크를 넣었는데, 그냥 일반 잉크랑 다름이 없는 거예요. 그래서 이 만년필은 저처럼 펄 잉크를 쓸 목적인 분들께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글씨를 써도 펄이 보이지 않아요. 

 

그러나 여러 가지 색상의 잉크를 다양하게 사용하고 싶은데, 만년필을 여러 자루 구매하는 게 부담스러운 분들께는 괜찮은 대안이라고 생각해요. 그동안 제가 알고 있는 가장 저렴한 만년필이 프레피인데, 그것도 하나에 천 원은 넘거든요. 또 만년필에 입문하기 전에, 만년필이 어떤 느낌인지 찍먹해보고 싶은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고급스러운 필감은 아니고, 딱 보급형 만년필이지만 이 가격에 잉크가 끊김 없이 잘 나오는 것만으로도 전 대만족입니다. 솔직히 제 역할을 다하는 이상 이 가격에 품질로 불평할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펄 잉크를 넣어 쓸만한 만년필을 찾는 데는 실패했지만, 저는 색펜 대용으로 이 만년필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워낙 많은 색상의 잉크를 가지고 있다 보니 이런 만년필이 필요했거든요.

 

댓글